종합비타민, 오메가 3와 함께 현대인들이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가 바로 마그네슘이다.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빨리 사라지는 미네랄 성분이며,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우니 영양제로 챙겨 먹으면 좋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 안에서 300여 가지 이상의 역할에 사용되는데, 한국인의 특성상 과로와 스트레스가 심하게 되면 마그네슘이 몸속 여기저기에서 빠르게 소모되고 고갈된다. 그럼 오늘은 마그네슘의 복용 시간과 하루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마그네슘 복용시간
오메가 3와 마찬가지로 마그네슘 역시 우리 몸에 흡수가 가장 잘될 수 있는 시간에 복용해야 한다. 그건 바로 밥 먹고 난 후, 즉 식후에 바로 먹으면 된다. 식사 후 혹은 식사 중에는 담즙이나, 소화효소, 위산이 분비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난다. 이때 마그네슘을 함께 먹어주면 체내 흡수율이 좋아진다. 특히 운동하시는 분들이 운동 전에 챙겨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마그네슘이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며 근육통이 감소한다고 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또한 공복에 먹으면 흡수율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 하루 섭취량
일반적인 마그네슘의 하루 섭취량은 300~400mg으로 알려져 있다. 알려져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과로, 스트레스로 다소 빠르게 소모되거나 배출되기 때문에 500~700mg까지 섭취해도 괜찮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마그네슘은 하루 만에 거의 소진되므로 부족하면 부족했지, 과잉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마그네슘 복용 횟수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마그네슘의 함량을 잘 살펴보는 습관이 있어야 한다. 한알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의 함량을 잘 따져보고 하루에 2~3번, 식후에 바로 먹는 것이 좋다. 혹시 효과가 없는듯하면 더 먹어도 괜찮고, 과잉 섭취하면 배가 꾸륵거리거나, 설사를 할 수 있다. 그럴 땐 복용량을 줄이면 금방 괜찮아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그네슘 복용 시간, 결론은?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하루에 500~700mg 정도의 마그네슘 섭취는 괜찮으며, 구매한 마그네슘의 함량에 따라 하루에 2~3번 정도 나누어 식후에 바로 먹어야 한다. 또한 설사나, 복통이 있으면 복용량을 줄이면 된다.
댓글